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2019 동남아 벤처캐피탈리스트 인재 양성 과정 모집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19-10-15 09:40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오는 11월 6일 ‘2019년 동남아 벤처캐피털리스트 인재 양성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해당 교육과정은 올해로 세 번째다.

협회 부설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KVCI)은 국내 유일의 벤처캐피털(VC) 교육 전문기관으로 2000년부터 전문인력 양성 및 전문성 강화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번 과정은 출석과정 3일과 해외 연수(4박 6일)로 구성돼 있다. 출석과정에서는 주요 동남아국 법제 개관 및 국내펀드 해외투자 관련 법률, 동남아 투자 사례 및 투자전략, 펀드 결성 및 규약이슈, 계약서 및 세금 사례 등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이어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하는 4박 6일간의 해외 연수 기간에는 베트남 회수시장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현지 기업을 방문하는 한편 기업 IR이 예정돼 있다.

김형수 연수원장은 “최근 국내 VC들의 동남아시아에 대한 투자와 진출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며 "특히 지난 해 11월 베트남 정부가 국영 및 상장기업에 대한 외국인 지분 소유한도제도를 폐지하면서 향후 베트남 시장내 해외투자자들의 유입이 더욱 증가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