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예보, 신입직원 40명 공개채용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9-09-10 11:13

금융통계·IT 등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예금보험공사가 신입직원 40명을 공개채용한다.

예보는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부보금융회사 리스크평가 및 해외자산회수 강화 등 업무수요를 감안해 작년에 이어 단일채용 기준 최대수준인 40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예보는 금융일반, 금융통계, 회수조사, IT 등 다양한 분야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ICT, 금융데이터 활용 효과적 대응을 위해 IT분야 인력 채용규모를 2018년도 2명에서 올해 6명으로 확대했다.

입사지원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9일부터 23일까지 가능하며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필기전형 및 1, 2차 면접전형을 거쳐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서류전형부터 최종 면접전형까지 채용 全 과정에 걸쳐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며 올해부터 서류전형 합격자 배수를 40배수에서 45배수로 증가시켜 필기시험 기회를 확대하고, 면접전형에서 지원자-평가위원 간 접촉시간을 늘려 보다 충실한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장애인·보훈대상자·저소득층 등 우대를 통하여 사회적 약자에 보다 많은 기회를 부여하고, 비수도권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전형별로 일정기준 이상 득점한 지역인재에 대해서는 우대할 예정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