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SKT, 최고 가을 소리 찾아 AI 스피커 ‘누구(NUGU)’에 담는다

김승한 기자

shkim@

기사입력 : 2018-10-21 19:12

△SK텔레콤이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를 통해 나만의 가을 소리를 나눌 수 있는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공모 캠페인, ‘NUGU 꿀사운드 코리아’를 10월 22일부터 11월 11일까지 개최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승한 기자]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를 통해 나만의 가을 소리를 나눌 수 있는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공모 캠페인, ‘NUGU 꿀사운드 코리아’를 10월 22일부터 11월 11일까지 개최한다.

ASMR은 특정 소리로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서비스로, 새 소리나 물 흐르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 등을 활용해 스트레스 해소 효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음향 콘텐츠’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부터 누구(NUGU) 스피커를 통해 힐링 사운드, 자연의 소리, 집중력 사운드 등의 ASM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평균 약 13만번을 이용할 만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NUGU 꿀사운드 코리아’는 지난 7월 감미롭고 개성 있는 일반인 목소리를 발굴했던 'NUGU 꿀보이스코리아’의 후속 캠페인으로 이번 캠페인은 ‘가을 소리’가 주제다.

참여 방법은 개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직접 녹음한 ASMR 콘텐츠를 올리고, 해당 URL을 ‘NUGU 꿀사운드 코리아’ 이벤트 페이지 또는 누구(NUGU)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꿀사운드 코리아’ 심사는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쳐 우수 ASMR 콘텐츠를 선정해 오는 11월16일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선정된 콘텐츠를 누구(NUGU) 스피커 고객에게 연내에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NUGU 꿀보이스 코리아’ ‘NUGU 꿀사운드 코리아’ 등 고객이 일상 속에서 만든 다양한 ASMR 콘텐츠를 누구(NUGU) 고객과 나눌 수 있는 우리나라 대표 ASMR 응모 캠페인으로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김승한 기자 shki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