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오마이컴퍼니, 한국전력-사회연대은행 주관 에너지 크라우드펀딩 진행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05-25 09:48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한국전력과 사회연대은행이 주최·주관하는 한국전력 에너지 크라우드펀딩(KEPCO Energy Funding)이 지난 24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오마이컴퍼니에서 시작됐다.

KEPCO Energy Funding은 에너지, 친환경, 저탄소·녹색성장 등 에너지분야 사회적경제조직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지원프로그램으로 서류심사를 통과한 14개의 기업의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에는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캄보디아 캄폿지역 아동교육을 위한 전기공급 설비 마련 프로젝트, 청년을 위한 공유주택의 주거비 절감을 위한 옥상 태양광시설 설비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업이 소개된다. 에너지분야 사업을 응원하는 대중들은 각 기업이 제공하는 리워드를 받을 수 있으며, 한국전력-사회연대은행은 목표금액을 달성한 기업에 최대 2000만원까지 3년간 무이자로 대출을 지원한다.

사회연대은행 사업담당자는 “이번 펀딩을 통해 에너지분야 사회적경제조직들이 자금조달 및 매출증대, 사업 홍보 및 마케팅능력을 향상시키고 펀딩참여자를 통해 초기 시장반응을 점검해 비즈니스가 더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크라우드펀딩에 프로젝트 진행정보를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21일 자정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