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미래에셋증권, 리자드형 ELS 출시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16-11-08 18:15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연 5% 노녹인 리자드 스텝다운(Step-Down)형 ELS를 포함한 파생결합증권 7종을 판매한다. 이달 11일 오후 2시까지 판매하며, 총 480억 규모다.

이 상품은 도마뱀처럼 위기상황에서 꼬리를 자르고 ‘조기탈출’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의미에서 영어로 도마뱀을 의미하는 ‘리자드(Lizard) ELS’라는 명칭이 붙었다.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지수의 추가하락 이전에 조기상환을 통해 위험관리가 가능하며, 조기상환 순연으로 인한 자금이 묶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래에셋 제9315회 노녹인 리자드 스텝다운(Step-Down)형 ELS’는 유럽의EuroSTOXX50지수, 홍콩H (HSCEI)지수, 일본의 NIKKEI225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만기는 3년이다. 6개월 주기의 조기상황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연 5%의 수익을 지급한다.

하지만 위 조건을 만족하지 못했을 경우라도 2번째 조기상환평가일(12개월)까지 모든 기초자산이 65%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제시한 연 수익률의 1.5배인 7.5%의 수익률로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조기상환된다. 단, 조기상환되지 않고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중 어느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이면 하락률이 큰 기초자산의 하락률만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국의 S&P500지수, 홍콩H (HSCEI)지수, 유럽의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연 5.1% 원금지급전환가능형 스텝다운 ELS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가입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발행 후 6개월 이내(1차조기상환평가일까지)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8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종가기준), 원금지급 구조로 전환이 가능한 상품이다. 최소청약금액은 100만원으로 초과 청약 시 청약 경쟁률에 따라 안분 배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www.smartmiraeasset.com), 스마트폰 자산관리웹에서 확인하거나 미래에셋증권 영업점, 또는 금융상품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