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WON MTS에서는 글로벌 우량주를 실시간 소수점 단위까지 거래할 수 있으며, 원화 결제가 가능하다.
우리투자증권은 미국 최대 규모 투자자 커뮤니티인 스탁트윗츠(Stocktwits)와 제휴해 해외주식 정보 큐레이팅 서비스도 지원한다. 투자정보와 시장 트렌드를 실시간 번역해 제공한다. 뉴스나 애널리스트 리포트만으로 얻기 어려운 해외시장 분위기와 투자자들의 심리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AI가 제공하는 투자 솔루션 기능도 강화했다. 기존 ‘AI 뉴스 번역/요약’과 ‘AI 시즈널’ 서비스를 해외주식으로 확대해 주요 글로벌 뉴스를 선별해 제공하고 주가 움직임의 숨은 패턴을 분석해 투자 판단을 지원한다.
고객의 보유종목·관심종목과 함께 글로벌 시황과 실시간 이슈에 대한 고객 맞춤형 ‘AI 리포트’ 서비스도 곧 추가할 예정이다.
우리투자증권은 새로운 우리WON MTS 출시 기념으로 올해 연말까지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와 환전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국내주식 역시 오는 12월 30일까지 수수료 우대 혜택과 12월 31일까지 신용이자 연 3.9%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투자 여정이라는 철학 아래, 해외 투자 접근성을 높이고 AI 기반 투자지원 기능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수수료 정책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투자자의 자산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우리투자증권은 향후 PC용 WTS(웹 트레이딩 시스템)를 새로 구축하고 음성 주문, AI 자동 주문 등 차세대 기능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방의진 한국금융신문 기자 qkd0412@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