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풀무원, 롯데케미칼 손잡고 친환경 혁신 패키지 개발 나서

홍지인 기자

helena@

기사입력 : 2023-06-22 15:04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사진 오른쪽)과 롯데케미칼 황민재 종합기술원장(사진 왼쪽)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풀무원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사진 오른쪽)과 롯데케미칼 황민재 종합기술원장(사진 왼쪽)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풀무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풀무원이 롯데케미칼과 손잡고 친환경 혁신 패키지 개발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풀무원 R&D센터 풀무원기술원은 롯데케미칼과 친환경 패키지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은 21일 충북 오송 바이오폴리스 지구 소재 풀무원기술원에서 열렸다. 협약식에는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 김태석 실장, 황보학 센터장, 마케팅 최윤닫기최윤기사 모아보기경 DM(상무), 롯데케미칼 황민재 종합기술원장, 송보근 연구전략부문장, 이현닫기이현기사 모아보기섭 테크센터장, 김동희 수석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탄소 중립 실현과 ESG 경영이 사회적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화학적 재활용 소재 개발과 개발된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식품 포장 개발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은 “양사가 친환경 패키지 개발에 협력함으로써 식품 산업 발전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며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 아래 지구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친환경 소재 및 포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