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핀다에서 자동차 부대비용 계산하자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3-05-17 14:05

'자동차 할부·리스·렌트 비교 계산기' 출시
할부 견적 정보 입력 시 리스 등 자동 비교

핀다가 '자동차 할부·리스·렌트 비교 계산기'를 선보였다. 2023.05.17. /사진제공=핀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핀다(대표 이혜민·박홍민)가 '자동차 할부·리스·렌트 비교 계산기'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자동차 할부·리스·렌트 비교 계산기'는 공채비·취득세·자동차세 등 각종 부대비용을 포함해 자동차 이용 및 등록에 필요한 비용을 자동으로 계산해 준다.

여기에 할부·리스·렌트 등 고객의 이용 계획에 따라 발생하는 비용을 비교하고 차종 추천까지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역·차종별로 채권 매입 의무 비율이 달라 일반인이 정확한 시세를 알기 어려운 공채비의 경우, KRX(한국거래소) 채권 시세를 하루 단위로 업데이트해 정확한 비용을 산출해준다. 취득세 역시 고객이 직접 입력한 자동차 표준가액(실제 가격)을 바탕으로 계산해 준다.

할부 견적 정보만 입력해도 리스·렌트 비용까지 자동으로 계산해 준다. 계산 결과는 차트로 제공되며, 할부·리스·렌트 등 각각의 이용 방법에 맞는 총 비용과 월 납입금을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게 해준다.

비슷한 예산과 가격대의 리스·렌트 차량을 최대 4개까지 추천해준다. 고객이 추천받은 차종과 이용 방법을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조건을 찾았다면, 1분 내로 초간단 심사를 마치고 간편인증을 거친 후 확정 견적으로 캐피탈 회사와 계약까지 진행할 수 있다.

핀다 오토 관계자는 "일시불이나 할부만이 정답인 줄 알았던 고객들이 고금리 시대에 각자에게 맞는 방법을 파악하게 돼 리스·렌트 등 자동차 이용 행태도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