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위메이드 미르M, 사전 테스트 참가자 90%가 '추천'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2-06-03 14:04

특별 방송 ‘전지적 용사 시점’ 통해 사전 테스트 결과 공개

위메이드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진=위메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 사전 테스트 참가자 중 약 90%가 게임을 추천한 것으로 드러났다.

위메이드는 최근 진행한 특별 방송 ‘전지적 용사 시점’을 통해 사전 테스트의 주요 결과를 3일 공개했다. 사전 테스트는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이날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테스트 종료 후 실시한 추천의사 설문에서 전체 참여자의 39%가 5점 만점을 줘 '미르M'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24%는 4점, 25%는 3점으로 추천할 생각이 있다고 답했다.

참가자들이 만족감을 보인 대표 콘텐츠는 '미르M'만의 특별한 성장 시스템 ‘만다라’였다. 이용자들은 만다라 시스템을 통해 전쟁형 뱅가드와 성장형 배가본드 등으로 캐릭터 육성 방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기록들이 나왔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직업은 도사(42%)였고, 술사(37%), 전사(22%) 순으로 뒤를 이었다. 테스트 참가자 중 91%가 남성이었고, 3~40대가 85%를 차지했다.

위메이드는 지난달 31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오는 23일 자정 '미르M'정식 서비스 시작을 알렸다.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카카오 사전예약 ▲네이버 사전예약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사진=위메이드

이미지 확대보기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