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동부건설, ‘1천억’ 하남드림휴게소 개발 사업 수주

김관주 기자

gjoo@

기사입력 : 2022-05-20 16:31

동부건설 사옥 모습. / 사진제공=동부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동부건설(대표이사 허상희)이 1000억원 규모 휴게소 개발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동부건설은 한국도로공사가 발주한 하남드림휴게소 환승형 복합휴게시설 개발 민자유치사업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동부건설은 신한은행, KH에너지 등이 포함된 롯데GRS 컨소시엄 회원사로 참여했다. 지분율은 48%다.

동부건설은 노후된 휴게소를 지하 1층~지상 4층의 건축 규모로 탈바꿈한다. 대지면적 2만3595평((7만8000㎡)에 건축면적은 40만8328평((134만9846㎡)이다.

특히 이번에 동부건설이 수주한 사업은 공사비 1017억원인 수익형 민자사업(BOT)이다. 동부건설은 5년의 건설 기간을 가지며 이후 25년 동안 롯데 GRS가 운영한다.

BOT는 시설을 준공한 후 일정기간 동안 사업시행자에게 시설 소유권이 인정되나 기간이 만료될 경우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소유권이 귀속되는 방식이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국내 유일의 고속도로 본선상공형 휴게소 건설사로서 시흥 휴게소와 안산 휴게소 등 사업을 진행하며 쌓아온 노하우가 이번 수주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설명가로써 올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수주고를 쌓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