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컨콜] 카카오게임즈 “라이온하트스튜디오 IPO 추진…개발력 강화·글로벌 진출 속도”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2-05-03 10:23

사진=카카오게임즈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닫기조계현기사 모아보기)는 3일 열린 2022년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상장은 최근 주관사를 선정까지 진행됐다. 오딘은 국내와 대만까지 출시하며 기술력과 게임성이 검증됐으며, 개발사인 라이온하트의 게임 개발력은 검증됐다고 내부적으로는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거시 경제 상황이 좋지 않지만, 이를 탓하고서 주저하기보다는 공격적으로 미래를 대비해야 한다고 판단했고, 최우선 순위 옵션으로 개발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진출 속도를 높이자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덧붙였다.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는 파이프라인을 넓히고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기 위해 충분한 자금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성과가 오롯이 카카오게임즈 실적에 반영된다면 기업가치 제고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 주관사가 선정됐고, 투자자 반응을 고려해 공모 구조 등에 대한 판단이 필요하다”며 “구체적인 사항이 정리되면 카카오 그룹과 내부 조율을 통해 최종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