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DB손보-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참가기업 모집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2-03-30 11:08

디지털헬스케어·모빌리티·버티컬플랫폼·비대면채널·인공지능 분야

DB손해보험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사진 제공=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사진 제공= DB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와 함께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보험 비즈니스의 혁신을 추구한다.

DB손해보험은 오는 4월 21일까지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밋업(meet-up)’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DB손해보험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대기업-스타트업간 사업협력 및 성장 지원을 위하여 2021년부터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디지털 기술의 융합, 트렌드의 변화 등 보험환경 변화에 발맞춰 스타트업과 협업 분야를 ▲디지털헬스케어(건강관리, 식단관리, 질환관리) ▲모빌리티(전기차, 이륜차, 렌터카) ▲버티컬플랫폼(구독, 프롭테크, 키즈테크, 퍼스널모빌리티) ▲비대면채널(Claim센터, 고객관리) ▲ 인공지능(AI 면접, 스마트렌즈) 등으로 정하고 해당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오는 4월 21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선정된 밋업 기업에게는 DB손해보험과 사업 협력 검토, 4기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지원 시 가점 부여, 전문 투자기관을 통한 투자 검토 기회 제공, S빌리지(Startup Village) 입주 지원 시 우대, 신용보증기금 보증 지원 검토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을 양사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오픈스테이지 밋업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 있는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에게 스케일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보험비즈니스의 혁신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