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BL생명, ‘응변창신(應變創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10-27 16:28

허철웅 커뮤니케이션부 차장 '유튜브 채널 활성화 방안' 대상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오른쪽)이 ‘응변창신(應變創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하철웅 커뮤니케이션부 차장(왼쪽)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시예저치앙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ABL생명이 개최한 응변창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허철웅 커뮤니케이션부 차장의 유튜브 채널 활성화 방안이 대상을 수상했다.

ABL생명은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응변창신(應變創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응변창신(應變創新) 아이디어 공모전’은 ABL생명이 사내 다양한 분야의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 현업에 적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70여 명의 직원들이 100건이 넘는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유튜브, 메타버스, MZ세대, 실버세대 등 미래 지향적인 주제들로 회사의 전략, 영업, 상품, 마케팅, 조직 문화, 고객, 업무 프로세스 등의 개선을 이룰 수 있는 내용들이 주를 이뤘다.

하철웅 ABL생명 커뮤니케이션부 차장이 ‘유튜브 채널 활성화 방안’을 제출, 업무 적용 여부, 독창성 등을 고려한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대상을 차지했다.

하철웅 차장은 “평소 업무를 하며 고민하던 부문을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며 응모했는데 대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혁신’과 ‘변화’는 생각을 조금만 바꿔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ABL생명은 앞서 유트브 채널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한 바 있다.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응원하고 숨겨진 맛집을 공개하는 '맛따라, 고객따라', 전문의 유튜브채널 '닥터프렌즈'와 협업한 건강관리 영상, 보험금 지급 감동영상 시리즈 등을 공개했다.

한편, ABL생명은 ‘응변창신(應變創新)’에 맞춰 디지털 뿐만 아니라 첨단 기술, 프로세스 단순화, 다가가기 쉬운 서비스,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등 전 부문에 걸쳐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혁신’과 ‘변화’를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아 다양한 프로젝트, 캠페인 등을 진행해왔다. 응변창신이란 변화에 한발 앞서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길을 개척해 가자는 뜻을 담고 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