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IT 컨설팅 서비스 ‘파이브클라우드’ 론칭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1-10-15 09:46

IT전문인력 부족한 중소중견기업 대상

사진제공=패스트파이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오피스플랫폼 기업 패스트파이브(대표 김대일)가 글로벌 IT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중소중견 기업들을 위한IT 컨설팅 서비스 사업에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패스트파이브는 입주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분석한 결과 중소규모의 회사의 경우 사내에 IT 전문 인력이 부재한 경우가 많아 IT 인프라 및 기술 지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파악했다.

이에 네이버클라우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공식 MSP(Managed Service Provider)파트너 자격을 취득했고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 드롭박스, ESET 등 글로벌 IT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패스트파이브 입주사 및 일반 기업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전문 IT 컨설팅 서비스 ‘파이브클라우드’를 론칭했다.

파이브클라우드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서비스형 인프라(IaaS), 네트워크 구축, 보안 솔루션 구축, 정보보호 인증 체계 등을 지원하는 종합 IT 컨설팅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IT 전문 엔지니어와 전문 컨설팅 매니저가 각 기업의 고유 환경을 분석한 뒤 생산성 향상과 경제적인 비용을 고려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패스트파이브 김대일 대표는 “오피스와 관련한 모든 수요와 공급을 연결하는 플랫폼 회사라는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기업에게 꼭 필요한 종합 IT 컨설팅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향후 552조 원 이상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위해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와의 파트너십 확대 및 내부 기술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