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라이나생명, 처브그룹에 인수된다…시그나 보험사업 통매각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1-10-08 13:52

한국 처브라이프 합병 전망

/ 사진 = 라이나생명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라이나생명이 처브그룹에 인수된다. 처브그룹이 보유한 처브라이프와 라이나생명이 향후 합병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8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라이나생명 모회사인 시그나그룹은 한국, 대만, 뉴질랜드, 태국, 인도네시아, 홍콩사업부, 터키 합작 회사를 처브그룹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홍콩 사업부는 건강 보험 사업을 제외하고 처브그룹에 넘기 예정이다.

거래가격은 57억5000만 달러(6조9000억원) 달러로 협상은 내년에 완료된 예정이다.

시그나그룹은 건강 관리 사업에 집중하고자 보험 사업 부문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처브그룹은 미국 기업 보험 전문 회사로 재물보험, 특정상해보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처브그룹은 한국에서 에이스손해보험, 처브라이프로 보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 처브라이프가 있는 만큼 처브그룹은 라이나생명 인수가 완료되면 두 회사를 합병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라이나생명은 텔레마케팅을, 처브라이프는 방카슈랑스를 중심으로 영업을 진행하고 있어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은 1987년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생명보험사다. 영업 대부분이 텔레마케팅으로 진행되고 있다. 라이나생명은 임플란트, 틀니 등을 보장하는 치아보험으로 잘 알려져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