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포스코건설, 더샵 입주민과 ‘탄소중립 한 달 살기’ 도전…친환경 제품 사용 장려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1-09-14 10:40

더샵 입주민과 함께 ESG 실천을 통해 고객과 유대강화

좌측부터 권춘택 UNGC 사무총장, 포스코건설 한성희 사장, 정희민 건축사업본부장이 제로 웨이스트 KIT를 제작하고 있다. / 사진제공=포스코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포스코건설이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해 더샵 입주민을 대상으로 친환경 제품으로 한달 살기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13일 송도 사옥에서 더샵 입주민 100가구를 선정해‘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챌린지 키트’를 제작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제로웨이스트 챌린지는‘Zero’와‘Waste’의 합성어로 쓰레기 배출량을 줄여 0(Zero)에 가까워지도록 도전한다는 의미이며, 키트는 천연수세미, 갈대 빨대, 면 장바구니, 주방용비누 등 다회용 친환경제품으로 구성됐다.

포스코건설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청소년 자녀가 있는 더샵 입주민 100가구를 선착순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입주민은 매주 주말 zoom 온라인으로 탄소 중립 및 자원 재순환 교육을 받으며, 포스코건설에서 제공한 친환경 제품 키트를 한달간 일상에서 사용하여 탄소 중립 생활을 실천한다.

이 날 키트 제작 봉사활동에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한국협회 권춘택 사무총장, 포스코건설 한성희닫기한성희기사 모아보기 사장 등이 참여했다.

포스코건설은 ESG 이행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해 대외 신인도를 높이고 내부 실행력을 제고하고자 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하게 됐다.

한성희 사장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하에 회사가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함은 물론, 이번 활동을 통해서 친환경·탄소중립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