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B손해보험, 보상서비스 전(全)과정 비대면 모바일 체계 구축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08-06 16:28

영상 출동 서비스·사고 처리 도우미

KB손해보험이 보상서비스 전 과정에 비대면 모바일 체계를 구축했다./사진= KB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KB손해보험은 보상서비스 전 과정에 비대면 모바일 체계를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지난 4월, 사고 현장에서 고객과 보상직원이 영상통화를 통해 사고 상황을 파악하고 상담 및 초동조치가 가능한 ‘영상출동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비교적 상황이 단순한 사고의 경우, 보상직원의 현장 출동으로 인한 조치 시간을 단축해 비대면으로 사고 현장 조치를 신속하게 마무리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은 콜센터 직원의 안내에 따라 보상담당자와 영상통화를 연결한 후 직원의 안내를 받아 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면 된다.

초동 조치 이후 사고 현장을 벗어난 이후에는 ‘사고처리 도우미’라는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로 보상처리에 필요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병원 치료 및 차량 수리 등에 필요한 조치도 고객이 직접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보상 과정의 일련의 조치를 돕는 '사고처리 도우미' 서비스도 있다. 이 서비스는 ▲병원 치료를 위한 진료비 지급보증 ▲차량 수리를 위한 정비 업체 선택 및 예약 ▲차량 수리기간동안 지급받는 대체 교통비 청구 ▲예상 합의금 산출 등 보상 처리 과정에서 필요한 일련의 조치 및 안내를 돕는다.

뿐만 아니라 보상처리가 마무리 된 이후에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도 ‘사고처리 도우미’를 통해 손쉽게 발급이 가능하다.

각 단계별로 고객에게 필요한 맞춤형 알림을 보내고, 고객이 알림을 통해 시스템에 접속하면 해당 메뉴로 바로 이동해 간편하게 단계별로 필요한 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김민기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전무는 “고객과의 접촉을 최소화 하면서도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고객 눈높이에 맞춘 시스템 개발에 중점을 뒀다”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다각적인 디지털 화를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