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GS리테일, 스타트업과 ‘넥스트 푸디콘’ 통해 신제품 선봬

나선혜 기자

hisunny20@

기사입력 : 2021-07-01 10:15

GS리테일이 선보이는 넥스트 푸디콘 제품/사진제공=통합 GS리테일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GS리테일이넥스트 푸디콘통해 육성한 푸디콘)FAKE검정보리라떼, 푸디콘)솔직단백에너지바 2, 3 상품을 GS25에서 선보인다고 1 밝혔다.

넥스트 푸디콘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공동 기획한푸드 스타트업의 넥스트 유니콘을 찾아서프로그램이다. ‘넥스트 푸디콘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유통산업의 미래 먹거리 발굴과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국내· 스타트업과 신상품을 개발하자는 배경에서 출발한 프로젝트다.

푸디콘’ 1 과정에서 5 스타트업을 선정해 12주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의 신사업 담당자·MD 상품 기획부터 유통, 투자 유치 관련 지원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한 상품은 지난 1월부터 달간 GS25, GS슈퍼마켓(GS THE FRESH), GS홈쇼핑, GS fresh mall 등에서 테스트 판매를 했다. 일부 상품들은 준비한 물량이 모두 매진될 정도로 인기를 얻었으며 고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푸디콘)FAKE검정보리라떼는 카페인을 먹지 못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개발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보리 품종흑다향 주원료로 로스팅을 통해 커피와 비슷한 맛과 풍미를 살렸다는 것이 특징으로 가격은 2300원이다.

푸디콘)솔직단백에너지바 2종은 홈트(홈-트레이닝)를 하며 건강을 중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개발한 고단백질 에너지바 상품이다. 천천히 오래 씹어 먹어야 하는 제형으로 포만감을 극대화했다. 분리 유청 단백질, 분리 대두 단백질, 분리 우유 단백질을 사용하고 설탕을 사용하지 않아 저칼로리가 강점이다. 가격은 1900원이다.

GS리테일은 오는 7 중순 이후부터 건강 도시락 콘셉트의 냉동도시락 상품과 그릭요거트, 밀키트, HMR 등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이번 1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의 협력 사례 발판을 마련했다고 판단했다. 이후 GS리테일은 넥스트 푸디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2 안내는 3분기에 진행할 계획이다.

김명종 GS리테일 전략부문장은 “GS리테일은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성장 지원을 위해 진행된 넥스트푸디콘 프로젝트의 1 성과물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GS리테일은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협업과 지원 활동을 통해 역량 있는 기업이 성장 있는 다양한 육성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 말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