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현대캐피탈, 월 리스료 부담 낮춘 '자동차리스 자유반납형' 상품 출시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6-11 09:51

60개월 중 36개월 사용 시 중도해지수수료 면제

사진=현대캐피탈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현대캐피탈이 고객의 월 리스료 부담을 한층 경감시킨 자동차리스 상품을 내놓으면서 고객의 불편함을 줄이고, 편의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캐피탈은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중도해지가 가능한 ‘자동차리스 자유반납형' 상품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자유반납형’ 상품은 고객의 월 리스료 부담은 줄이고 일정 기간 이용 후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자유롭게 반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자동차리스나 장기렌터카 상품은 계약 기간 중 차량을 반납해야 할 경우, 높은 중도해지수수료를 부담하거나 계약 승계자를 고객이 직접 찾아야하는 불편함이 따랐다.

‘자유반납형’ 상품은 60개월 고정형 상품으로 일반 자동차리스 상품 대비 낮은 월 납입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계약기간 중 36개월만 이용하면 언제든 중도해지 수수료 없이 계약을 종료할 수 있다.

아울러 차량 구입 시 발생하는 취득세와 자동차세 등을 분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현대캐피탈에서 차량 등록과 탁송, 과태료와 범칙금 납부까지 일괄 처리한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자동차 리스 이용에 따른 지역 건강보험료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부가세 환급이 가능한 차종은 세금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