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롯데마트, 롯데마트 전점 고효율 설비 적용… ESG 경영 강화

홍지인

helena@

기사입력 : 2021-06-03 17:26

2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본사에서 한전에너지솔루션 배성환 대표(왼쪽)와 롯데마트 강성현 대표(오른쪽)가 고효율 설비 교체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 = 롯데쇼핑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롯데마트가 ESG 경영 강화를 위해 롯데마트 전점에 고효율 설비를 적용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2일, 한국전력공사와 발전6사가 공동 출자한 한국전력에너지솔루션과 온실가스 배출 저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마트 전 점 5만5000여개의 90 lm/w광효율의 LED등기구를 170 lm/w 이상의 초고효율 LED로 교체할 예정이다. 초고효율 LED 교체 시 매장의 조도는 63% 개선, 소비전력은 32%절감하는 효과와 함께 연간 6억6000만원의 비용을 줄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존에 오픈 되어 있는 냉장 쇼케이스에 도어 설치도 진행한다. 냉장 식품의 온도 유지 강화 및 유해 바이러스 억제의 부수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를 통해 58%의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 연간 12억7000만원의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고효율 설비 투자와 냉장 쇼케이스 도어의 설치로 연간 1900만 kwh의 전기사용량을 감축할 것으로 계획이다.

이철민 롯데마트 안전관리팀장은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에너지 효율이 향상되고 있다.”며, “에너지 절감을 위해 초고효율 설비 개발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초고효율 설비를 매장에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