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7개월치 수수료 전액 지원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5-20 11:04

SME 지원 한층 강화…주문관리 수수료 1년간 전액 지원

사진 = 네이버페이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네이버파이낸셜이 중소기업(SME)의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는 등 SME 지원책을 한층 더 강화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오는 7월 26일까지 SME에게 수수료 지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지난해 11월부터 오는 6월까지 발생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건들에 대한 수수료 전액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는 온라인에서 적립하고 충전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사용해 편의점·대형마트·커피·음료 전문점·주유소·테마파크 등 네이버페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창업 초기 온·오프라인 SME에게 초기 6개월 간 '매출 연동 수수료' 전액 지원과 네이버 주문 수수료 면제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페이 주문관리 수수료를 1년 간 전액 지원하는 '스타트 제로 수수료' 프로그램과 네이버 엑스퍼트의 세무·노무 전문가와의 비즈 컨설팅 혜택을 추가로 제공할 방침이다.

최진우 네이버파이낸셜 총괄은 “가맹점의 대부분은 영세·중소 사업자에 해당하는 편의점과 커피·음료 전문점으로, 이번 수수료 지원을 통해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SME들의 사업 부담이 조금이나마 경감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네이버파이낸셜은 빠른정산과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대출 등 SME들이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확보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SME들을 위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