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GS건설 ‘자이’, 업계 최초 공인중개사 대상 ‘자이우수중개멤버’ 제도 도입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1-04-13 09:57

카카오톡 전용 채널 론칭, 우수 중개사 위한 현판 부착 실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GS건설의 주거 브랜드 ‘자이’가 공인중개사 대상 ‘자이우수중개멤버’ 도입을 강화한다.

자이우수중개멤버는 건설 업계 최초로 시도한 건설사와 공인중개사 간 상생 협력 방안으로 카카오톡 전용 채널 및 멤버십 인증을 위해 현판 부착 등을 실시한다.

GS건설은 카카오톡 채널에 ‘자이우수중개멤버’ 채널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자이우수중개멤버를 통해 다양한 청약 시장 정보와 급변하는 부동산 정책에 발맞춰 고객들과 일선에서 소통하는 공인중개사들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이우수중개멤버는 청약이나 분양 업계의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혼선을 덜고자 자이가 만든 차별화된 전문 부동산 채널이다. 이 채널을 통해 통일성 있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인중개사는 물론 수요자들의 편의가 크게 개선되고 있다.

자이우수중개멤버 카카오톡 채널에는 GS건설의 주거 브랜드 ‘자이’가 분양하는 신규 아파트의 청약 일정을 비롯해 입지, 프리미엄 등을 정리한 청약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부동산 정책 발표에 함께 배포되는 보도자료, 주택 가격 동향 데이터, 부동산 시장 분석 언론 기사 등 실질적으로 공인중개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공인중개사들은 자이우수중개멤버 채널을 통하면 자이의 부동산중개업소 MGM 등 분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국에서 분양하는 새 자이 아파트 청약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많은 부동산 정책과 세법 등으로 고충을 겪을 공인중개사를 위한 전문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이우수중개멤버는 이달 말 분양 예정인 ‘오포자이 디 오브’의 견본주택 오픈에 맞춰 협력 멤버십 공인중개사무소 입구에 ‘자이우수중개멤버’ 현판을 최초로 부착했다. 이를 통해 정보를 원하는 수요자들이 전문 중개업소를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차별화를 뒀다.

이 밖에도 GS건설은 카카오톡 ‘자이’ 채널도 도입해 고객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다. 청약 안내 사항을 비롯해 자이TV 컨텐츠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다양한 컨텐츠 및 이벤트를 담아 플러스친구 수 건설업계 1위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 귀감이 되고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고객들과 일선에서 마주하는 공인중개사들이 부정확한 정보로 인한 고충을 해결하고 아파트 브랜드와 공인중개사와의 전문적인 협업을 위해 자이우수중개멤버를 강화하게 되었다”며 “공인중개사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자이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자이우수중개멤버는 모바일 카카오톡 친구 검색을 통한 채널 추가로 손쉽게 이용 할 수 있으며, 추후 채널 및 앱을 통해 멤버십에게만 차별된 전문적인 정보와 지식 공유를 강화할 예정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