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기업은행, 은행권 첫 ESG인증등급 획득 채권 1조500억 발행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1-02-18 11:25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IBK기업은행은 은행권 처음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인증등급을 받은 원화 중소기업금융채권을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채권은 1년 만기 5500억원, 3년 만기 5000억원 등 총 1조500억원으로, 국내 은행권에서 발행한 ESG 채권 중 역대 최대 규모다. 발행 금리는 각각 0.81%, 1.10%다.

조달자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발행된 채권은 은행권 최초로 ESG인증등급을 획득했다. 한국신용평가로부터 사회적채권 가운데 최고등급인 ‘SB1’ 등급을 받아 채권 투명성 및 투자자의 신뢰도를 높였다.

ESG인증등급은 발행채권에 대해 외부전문기관이 관리기준 및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5개 등급으로 평가·공시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은행 최초 ESG채권 인증등급 획득은 평소 바른경영과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한 윤종원닫기윤종원기사 모아보기 은행장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채권 발행으로 정책금융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