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한화투자증권,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취득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0-12-28 11:05 최종수정 : 2020-12-28 18:41

소비자 중심 기업문화 위한 CCM운영위원회 설치 및 운영
VOC 시스템 ‘한화톡톡’ 활용...고객 불만·민원 개선 인정받아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가운데)와 김진희CCO(오른쪽), 소비자보호팀 박세영팀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020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취득 했다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2018년 ‘고객과 함께 멀리, 행복 더하고 신뢰받는 금융파트너’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내부시스템의 객관적 지표를 마련하고자 CCM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관점, 소비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 후 부여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한화투자증권이 소비자를 위한 제도, 서비스 등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고, 이를 통해 회사의 정도경영 실천과 고객만족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중심으로 소비자 중심의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CCM 운영위원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존 사회공헌 활동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금융 및 취업 멘토링을 제공하는 ‘Together Plus’를 운영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와 더불어 회사의 CCM 우수사례를 발굴해 CCM에 대한 임직원의 동기부여 및 활성화를 제고한 점,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의 소리(VOC)를 접수 받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VOC 관리시스템 ‘한화톡톡’을 운영해 민원 및 불만 VOC가 감소한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화투자증권 김진희 CCO는 “소비자 최우선의 철학을 실천하는 ‘정도경영’을 꾸준히 노력한 결과 CCM 재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체화하고 확산해 궁극적으로 소비자와 상생하는 회사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