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한화투자증권, '델타랩' 연간 판매액 1000억원 돌파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12-21 10:50

랩어카운트 서비스…"'델타랩 삼성전자' 선호"

'델타랩' 연간 판매액 1000억원 돌파 / 사진= 한화투자증권(2020.12.21)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랩 어카운트 서비스인 '한화 델타랩'의 연간 판매액이 1000억원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2018년 첫 선을 보인 '한화 델타랩'은 서울대 수학과 박사 출신의 운용역이 금융공학 모델을 기반으로 주식, ETF(상장지수펀드) 등 기초자산의 변동성에 따라 운용하는 서비스다.

운용자산에 따라 '델타랩 삼성전자', '델타랩 현대차' 등으로 구분해 모집 및 운용하고, 동일한 운용자산이라도 모집 시점의 주가와 편입비율에 따라 시리즈로 설정하는 게 특징이다.

고객이 계약 당시 목표수익률을 정하고, 목표수익률 조기달성 시 해지가 가능하다.

운용자산의 매매차익은 비과세(파생형 ETF 제외)이며 배당을 통한 추가 수익도 얻을 수 있다.

'한화 델타랩'은 운용자산 별로 랩 어카운트 유형이 구분되며, 최소가입금액이 1000만원에서 5000만원까지 다양하다.

김선철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상무는 "올해 초 삼성전자 선호 현상과 배당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맞물리면서 '한화 델타랩 삼성전자' 유형은 고객들의 최선호 랩 어카운트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