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윤대희 신보 이사장, 글로벌 중소기업 기관에 코로나 대응전략 소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11-12 10:11

국제중소기업금융포럼(SMEFF) 초청 인터뷰 실시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국제중소기업금융포럼(SMEFF)이 주관하는 CEO 인터뷰에서 매튜 갬저 국제중소기업금융포럼 대표와 온라인 화상대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윤대희닫기윤대희기사 모아보기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전세계 중소기업 유과기관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한 대응전략화 혁신금융 사례 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용보증기금은 12일 윤대희 이사장이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전세계 중소기업 유관기관들과 공유하기 위해 국제중소기업금융포럼(SMEFF)이 주관하는 CEO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제중소기업금융포럼은 지난 2012년 전세계 중소기업들의 금융접근성 개선과 포용금융 확산을 위해 설립된 국제금융공사(IFC)의 산하기구다. 전세계 205개 금융기관과 핀테크기업, 중소기업협회 등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윤대희 이사장은 이번 인터뷰에서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위기 진단과 전망을 밝히고, 4차 추경 편성을 통한 신보의 위기극복 대응전략을 소개했다.

또한 신보의 혁신금융 추진 사례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중소기업 금융 발전방향 등 시의성 있는 주제에 대해 경제 분야 전문가로서 의견을 밝혔다.

인터뷰 진행자인 매튜 갬저 SMEFF 대표는 “중소기업 금융지원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신보의 전략과 경험, 그리고 경제 분야 전문가이자 국정경험이 풍부한 윤대희 이사장의 통찰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소기업 금융의 미래를 전망해보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대희 이사장은 “이번 인터뷰는 한국 경제와 중소기업의 위기를 타개하는데 있어 신보가 어떠한 역할을 해나가고 있는지 전세계 중소기업 관계자들에게 소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혁신금융을 통해 코로나19 경제위기 이후 중소기업 금융의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