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보, 부산·울산 소재 스타트업 대상 데모데이 개최…7개 혁신 스타트업 참여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10-27 09:39

지방 소재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지원 노력

부산스타트업위크 바운스 2020의 유커넥트 데모데이 포스터. /자료=신용보증기금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오는 29일 부산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부산스타트업위크 바운스 2020(BSW Bounce 2020)에서 유커넥트(U-CONNECT)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4회 차를 맞이하는 ‘부산스타트업위크 바운스 2020’은 스타트업·액셀러레이터·투자자 간 교류의 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로 오늘(27일)부터 나흘간 열린다.

신보는 이번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29일 부산시 해운대구 소재 센탑 창업카페에서 부산 소재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와 공동주최로 ‘유커넥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신보가 발굴한 부산·울산 소재 7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벤처캐피탈(VC)·액셀러레이터(AC)를 비롯한 투자자에게 혁신적인 사업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행사 전 과정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송출해 보다 많은 투자자의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신보는 지난해 7월 민간투자유치 플랫폼 유커넥트를 출범해 성장가능성 있는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매칭으로 민간 투자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부산시 및 지역 소재 유관기관 등과 협업을 확대해 투자 유치 지원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가 신보의 혁신 스타트업이 투자유치는 물론 성장을 함께할 파트너를 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유커넥트의 지방 개최를 더욱 확대하여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데모데이 참여 스타트업 명단. /자료=신용보증기금

이미지 확대보기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