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조용병 "매주 수요일 스타트업 IR 기회"…신한퓨처스랩 '위클리 피치 데이' 실시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08-26 10:08

직접 아이디어 내…10월까지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 지원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 사진= 신한금융지주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이 스타트업 IR(기업설명회)을 지원한다.

신한금융그룹은 신한퓨처스랩이 스타트업들의 원활한 투자유치를 돕기 위해 오는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위클리 피치 데이(Weekly Pitch Day)'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위클리 피치 데이'는 신한퓨처스랩의 육성 기업들에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IR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만든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육성과 지원 차원에서 조용병닫기조용병기사 모아보기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서 기획하게 됐다.

이 행사는 오는 10월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신한금융그룹의 원신한퓨처스 펀드 및 다양한 벤처전문투자회사(VC)가 참여한다.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의 효율적인 매칭을 위해 S-유니콘(Unicorn), 글로벌, 핀테크, 헬스케어, AI/빅데이터/블록체인, 유통 및 B2C, 디지털마케팅 등 사업분야를 7개로 나눠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신한금융은 원신한퓨처스 펀드를 통해 스타트업들이 기존의 일회성 투자유치에서 벗어나 창업 초기부터 유니콘 기업으로 까지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또 신한퓨처스랩 베트남, 인도네시아 소속 스타트업들을 위한 별도의 IR 행사를 마련해 글로벌 현지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도 적극적으로 돕기로 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스타트업들이 어려워하는 IR 활동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만들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스타트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