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대우건설, 쪽방촌 여름나기 의류 기부 캠페인 실시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0-07-23 09:20

사진=대우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김형닫기김형기사 모아보기)은 지난 17일부터 삼일간 을지로 본사에서 ‘쿨쿨자고 있는 쿨한 옷 나눔캠페인’을 열어 임직원들이 기부한 하절기 의류와 폭염을 대비한 물품들을 서울시 중구 내 쪽방촌 및 노숙인 보호 시설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쿨쿨자고 있는 쿨한 옷 나눔캠페인’은 대우건설이 매년 실시하는 전사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무더위를 앞두고 코로나19로 인해 한여름 쉼터를 잃은 서울시 중구 내 노숙인과 쪽방촌 주민들에게 하절기 의류와 여름나기 물품들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약 5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임직원들이 기부한 하절기 의류 2,400여벌, 휴대용 선풍기 100개, 스포츠타월 1,000장, 신발 등은 중구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쪽방촌 주민과 노숙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대우건설은 매년 해비타트 서울지회와 함께 주택보수와 시설물 설치 등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주택 노후로 거주에 어려움을 겪지만 직접 보수할 수 없는 가정을 방문해 도배, 장판 및 싱크대 교체, 단열작업 등의 활동을 펼쳐왔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작은 정성이지만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와 같은 사회적 위기 속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