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매일유업, 임영웅 '바리스타룰스' 모델 발탁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20-04-09 14:25

사진 = 매일유업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매일유업이 '내일은 미스터 트롯'(이하 미스터트롯)의 우승자 임영웅을 RTD(Ready To Drink) 컵커피 '바리스타룰스'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모델 기용에는 임영웅 개인 팬클럽 회원들의 역할이 컸다. 임영웅이 평소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개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를 애용한다고 밝혔고, 이를 눈여겨본 팬들이 임영웅을 모델로 기용해 달라고 매일유업 측에 요청한 것이다. 팬클럽 회원들은 바리스타룰스를 '임영웅커피', '영웅커피'라고 부르며 모델 발탁을 위해 자발적인 구매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임영웅씨를 모델로 기용해 달라는 고객 문의가 하루에도 수 십 건 씩 접수됐다"며 "바리스타룰스를 영웅커피로 알고 구매했다며 인증하는 고객도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유관 부서 검토 결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정상의 자리에 오른 임영웅씨의 모습이 '최고의 커피'를 추구하는 바리스타룰스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며 "성별과 연령을 불문하고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임영웅씨와 함께 바리스타룰스도 다양한 고객층에 두루 사랑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모델 발탁을 두고 "평소 비공식 홍보대사로 활동해 왔던 '최애' 커피, 바리스타룰스의 공식 모델이 되어 영광"이라며 "팬들의 관심과 사랑 덕에 모델로 선정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평소 좋아하던 브랜드인 만큼 1등 커피브랜드의 모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1등 가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임영웅은 온라인 위촉식 이후 바리스타룰스 모델로서 TV CF 촬영, 온라인 팬미팅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임영웅이 모델로 나오는 바리스타 광고는 오는 6월 TV와 SNS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