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농협, 서울·경기 지역 제외한 전국 하나로마트 마스크 19만매 공급

편집국

@

기사입력 : 2020-03-06 08:07

6일부터 1인당 1일 1매 구매 가능

[이동규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하나로유통은 정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3.5.)’에 따라 6일(금)부터 서울·경기 지역을 제외한 전국 1,900개 하나로마트에 일 19만매의 마스크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적 마스크의 공평한 배분과 국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3월 6일(금)부터 변경되는‘마스크 구매 방식’에 대해 설명했다.

우선, 3월 6일(금)부터 별도의 안내(중복구매 확인시스템 마련)가 있기 전까지 하나로마트 고객은 1인당 1일 1매를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중복구매 확인시스템’이 구축된 후에는 1주일 1인 2매까지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정해진 요일에만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한 마스크 구매 5부제*도‘중복구매 확인시스템’이 구축된 후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 1과 6은 월요일, 2와 7은 화요일, 3과 8은 수요일, 4와 9는 목요일, 5와 0은 금요일(토요일, 일요일은 출생연도와 무관히 구매 가능)

판매가격은 마스크 종류(필터원단, 인증등급 등)에 따라 가격을 달리했던 종전과 달리, 1매당 1,500원 단일 가격으로 통일한다.

아울러, 마스크 공적물량 구매 시 고객불편 최소화와 반복구매 방지를 위해 농협 하나로마트와 우체국은 3월 6일(금)부터‘공적마스크 구매를 위한 번호표 배부’를 오전 9시 30분에 동시 진행할 계획이다.

각 지역별 하나로마트 위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협하나로유통 홈페이지와 농협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