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한금융투자, 공인인증서·ID 필요 없는 ‘PC 간편인증 서비스’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19-09-26 17:17

▲자료=신한금융투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기존의 ID·비밀번호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 방식의 대체수단을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환경까지 확장하는 ‘PC 간편인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간편인증 서비스는 모바일 신한알파 어플리케이션의 간편인증을 활용해 모바일 및 PC환경의 모든 플랫폼에서 손쉽게 접속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PC인증 서비스는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보안등급의 이체, 매매 및 업무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공인인증서 접속으로 제한됐던 복수 ID 고객도 PC인증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여행 또는 특정장소 이동 시 공인인증서를 휴대용 저장매체에 보관하여 사용하는 불편을 해소한 거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한알파 앱에서 6자리 비밀번호, 패턴, 페이스ID, 지문, QR코드 인증의 다양한 로그인 유형을 활용해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한 신규 고객도 편리한 간편인증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게 했다. 집과 회사에서 사용하는 각각의 PC와 노트북에 사용자 정보를 등록해 다중 단말 접속을 할 수 있다.

현주미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플랫폼 개선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