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건보공단 'M건강보험' 앱, 지문·안면인식 등 생체인증 검색서비스 도입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2-13 14:12

△M건강보험 앱의 생체인증 등록 화면 / 자료=건강보험공단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공단 모바일앱인 ‘M건강보험’의 사용편의를 위해 생체(지문·안면)인증과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M건강보험에서 민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공단은 생채(지문/안면)인증 방식을 통해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 비밀번호 대신 인증방식을 다양화하는 추세에 맞추게 되었다. 지문인식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는 지문을, 아이폰X 이후 출시된 모델은 안면정보(Face ID)를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다.

‘M건강보험’ 앱은 공단의 주요 민원서비스를 스마트폰을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증명서 팩스발송(자격득실확인서 등 5종)과 보험료 납부(계좌이체, 가상계좌 생성 등) 등 총 44종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는 메뉴 등에 대한 검색기능이 없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려움이 있다는 반응이 많았다. 이에 공단은 이번 검색기능 제공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검색가능 하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공단 관계자는 “향후 각종 신고, 신청 등의 업무에 간편인증 서비스를 확대 적용해 모바일앱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하는 한편, “1인 1스마트폰 시대를 맞아 ‘국민의 소리’를 반영한 M건강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사용자 편의성 및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