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산업은행, 금호타이어 전직원 대상 외자유치 찬반투표 제안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18-03-26 14:20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사진=KDB산업은행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산업은행이 금호타이어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외자유치 찬반 투표를 실시해달라고 회사와 노조에 제안했다.

26일 이동걸닫기이동걸기사 모아보기 산업은행 회장은 산업은행 본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의사를 밝혔다.

이날 산은은 생산직의 경우 노조가 현재 직원 다수의 의사를 반영하고 있는지 의문이라고 했다. 금호타이어 일반(사무)직은 더블스타 자본유치에 대한 찬성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혀왔다.

산은에 따르면 금호타이어 노조는 지난 23일 더블스타 자본유치에 합의한다고 구두로 합의했다. 당시 차이융썬 더블스타 회장과 이동걸 회장이 금호타이어 노조를 만났을 때 노조는 자구계획의 조속한 합의 등의 내용을 담은 노사정채(노조, 회사, 노사정위원회, 채권단) 공동선언문을 늦어도 27일까지 발표하기로 했다.

하지만 산은이 25일 공동선언문을 노조 앞에 송부하고 동일 자정까지 최종 의견을 요청했으나, 노조는 24일 총파업 시 국내 업체 인수 가능성 등을 언급, 자정까지 의견을 제시하지 않았다.

이동걸 회장은 "(찬반투표 결과의) 법률적 효력이 있는지 검토해보겠지만, 직원의 전직원 의사를 확인하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