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임종룡 금융위원장, 크라우드펀딩 스타트업 투자 붐 기대“

김지은

webmaster@

기사입력 : 2016-01-20 14:52 최종수정 : 2016-01-20 15:11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크라우드펀딩이 스타트업 투자 붐을 일으키는 금융브랜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20일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인프라 오픈 기념식에 참석해 “크라우드펀딩 인프라를 통해 기업과 중개업자, 투자자를 연결해 주고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건전한 발전과 활성화를 뒷받침해 나가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대표 사이트 ‘크라우드넷’이 이날 오픈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크라우드넷에 대해 “이름이 가진 의미 그대로 대중(Crowd)들이 크라우드펀딩 시장으로 모일 수 있는 정보의 허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창조경제혁신센터 유망 투자기업 정보를 투자기관에 지원하는 ‘기업투자정보마당’을 통해 중개기관, 투자자들이 크라우드펀딩을 성사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크라우드펀딩이 “창조경제에 날개를 달아주는 ‘천사펀드’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다고 말했다.

크라우드펀딩 제도는 오는 25일 제도 시행을 앞두고 있다. 서울 창조혁신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임종룡 금융위원장을 비롯해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청, 금융감독원 등 정부 및 관련기관 주요인사 약 80여명이 참석했다. 자본시장법을 발의한 국회 정무위 소속 신동우 의원도 참석했다.

행사는 유재훈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의 기념사, 임종룡 금융위원장 및 크라우드펀딩법을 대표발의한 신동우 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제도시행까지의 추진경과 보고, 금융위원장의 ‘크라우드넷’과 ‘기업투자정보마당’ 홈페이지 시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지은 기자 bridge@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