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어린이 보험과 펀드를 패키지화한 상품으로, 펀드 투자기간과 매칭이 쉬운 보험구조로 운영돼 보험과 펀드의 결합 유연성을 최대화 했으며, 일반 상해후유장해의 기본계약에 자녀교육자금 신담보를 추가했다.
이 상품은 ‘자녀 성공 Plan’과 ‘태아 성장 Plan’의 두 종류로 구성되어 있는데, ‘자녀 성공 Plan’은 질병·상해 등에 대한 보상 폭은 상대적으로 적으나, 정기적인 학습 지원금, 취업 준비금 등을 지급하며,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을 청년기까지 보장한다. 보호자가 일반상해 또는 질병으로 사망하거나 80% 이상 후유장애 발생 시 자녀의 연령대별로 필요한 학자금 및 사회진출자금을 보장한다. 초, 중, 고등학교 입학 시에는 200만원의 축하금을, 대학교 입학 시에는 500만원의 축하금이 지급된다.
또한 매년 초등학교는 150만원, 중학교는 200만원, 고등학교는 300만원, 대학교는 500만원의 학비지원금이 지급되며, 취업시기에는 3000만원의 취업준비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태아성장 Plan’은 자녀의 성장·학습·생활위험 보장을 강화해 평생동안 든든하게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주요 질병·상해로 인한 진단비, 수술비 등의 담보를 탑재했다. 실손의료비를 포함해 성장기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해 성장판손상유발, 교통사고부상치료비를 보장하며, 1회에 한해 시력치료비, 부정교합치료비도 보장한다.
김미리내 기자 pannil@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