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사로 김용준 이사는 전무이사에, 이석배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신임이사로 승진했다.
김영동 신행정수도건설추진위원회 기획홍보국장(재경부 파견)이 신임 이사로 발령받았다.
김용준 신임 전무이사는 48년 서울출신으로 성균관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지난 76년 신용보증기금에 입사해 제주·문래·창원지점장, 감사실장, 인사부장, 기획담당이사 등을 역임했다.
김 전무이사는 평소에는 과묵한 스타일지만 상대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직원들의 장점을 잘 발굴하여 개개인의 적성과 능력을 100% 발휘하게 하는 민주적 리더십의 소유자로 정평이 나 있다.
이석배 신임 이사는 52년 경기 용인출신으로 동국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78년 신용보증기금에 입사해 동래·충주·대구서·강남지점장, 감사실장, 대구경북지역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김영동 신임 이사는 53년 대구 출신으로 성균관대 경제학과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제24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행정공무원 출신으로 경제기획원, 재정경제부에서 근무하며 駐 EU대표부 재경관, 재정경제부 정책조정국 정책조정총괄과장, 신행정수도건설추진위원회 기획홍보국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신보는 이번 임원인사와 더불어 본부장 및 부점장 인사도 단행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본부장
<승진>
▲ 부산경남지역본부 남계웅(이사대우)
<전보>
▲ 대구경북지역본부 권오현
□ 부점장
<전보>
▲ 고객지원부 이중묵(이사대우) ▲ 관리부 손영철 ▲ 강남 고남하 ▲ 남대문 정유돈 ▲ 수원 강광욱 ▲ 홍보팀 한동안
안영훈 기자 anpress@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