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거래소, 경기 안산 지역 KRX지역아동센터 개소 지원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0-01-23 09:04

▲개소 지원물품 전달 후 기념촬영 왼쪽부터 이영숙 해피클래스지역아동센터장,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은 22일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해피클래스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 공사 완공 및 KRX 제휴센터 지정을 기념해 ‘KRX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층가정 아동들이 방과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건물 환경개선공사를 마무리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KRX지역아동센터로 새롭게 태어난 경기 안산 해피클래스지역아동센터는 그동안 낙후한 시설 및 비좁은 공간 등의 문제로 29명의 아동들이 교육과 활동에 불편을 겪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공사를 통해 공간재배치, 창호 교체 등 편의시설을 완벽하게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도서관 및 학습실도 새롭게 꾸미게 됐다.

재단은 2014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전국 총 34개소의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을 추진했다. 제휴센터 지정을 통해 대학생금융교육봉사단 파견, 동절기 식품지원 등 재단 복지 프로그램도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서 한국거래소 정지원닫기정지원기사 모아보기 이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