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리뉴얼 오픈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0-01-22 16:37

▲자료=하나금융투자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고객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춰 원스톱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비대면계좌개설 절차들을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모바일에서 하나금융투자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손님은 계좌개설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기존 9단계의 계좌개설절차가 5단계로 대폭 축소됐으며, 이어 설치하기 기능이 추가돼 절차상 편리를 추구했다. 또한 간결한 사용자 환경(UI), 보다 쉬운 금융 용어의 사용으로 손님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비대면 계좌개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2월 15일까지 한 달 동안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손님에게 배달앱 요기요 쿠폰 1만원, 계좌를 개설하고 주식을 거래하면 추가로 요기요 쿠폰 1만원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하나멤버스에 있는 소액펀드와 커피머니 불리기 서비스에도 개편된 프로세스가 적용된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 본부장은 “비대면 계좌개설 절차의 개편으로 실질적인 원스톱 금융거래가 완결성을 갖추게 되었다”며 “개선된 절차와 환경들이 금융상품을 처음 접하는 신규 손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