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제네시스 GV80 공개 "우월감 강조"…HDA2 등 첨단기술 탑재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20-01-01 09:46 최종수정 : 2020-01-01 10:02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제네시스가 이달 출시 예정인 브랜드 첫 SUV 'GV80'를 1일 최초 공개했다.

GV80은 제네시스 디자인 방향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방패모양의 크레스트 그릴 형상, 다이아몬드 난반사에서 영감을 얻은 지메트릭스 패턴, 4개의 쿼드램프 등 브랜드 공통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미지 확대보기


측면에서 보면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완만한 포물선을 그리는 '파라볼릭 라인'을 적용했다. 바퀴를 감싸는 휠하우스에서도 이를 찾아볼 수 있다. 지붕에서 후면까지 곡선을 그리며 떨어지는 쿠페형 디자인도 적용됐다.

반면 차량 하단은 직선을 강조해 안정감을 줬다. 제네시스는 이를 "마치 야생마의 탄탄한 다리 근육을 연상시키는 애슬래틱 파워 라인"이라고 불렀다.

이미지 확대보기
차량 내부는 '여백의 미'를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LCD 터치패드 확대적용을 통해 센터콘솔 조작버튼 개수를 최소화했다. 다이얼 변속기 등 조작버튼은 보석을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시트높이, 센터콘솔, 팔걸이 등 위치를 보다 높게 조정해 운전자 위치와 시야에 안정감과 우월감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플래그십 모델 답게 현대·기아차 최신 기술도 다수 적용됐다.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머신러닝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ML) ▲HDA2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RANC) 등이다.

제네시스는 GV80을 1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V80은 고급 SUV 시장 판을 뒤흔드는 신선한 충격을 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