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삼성생명,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 위한 소셜 플랫폼 ‘히릿’ 론칭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12-09 14:12

삼성생명 소셜 플랫폼 '히릿' 화면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삼성생명이 밀레니얼 세대(80년대 초 90년대 중반 출생)와의 소통을 위한 채널 ‘히릿(Hit it)’을 론칭했다.

채널이름인 히릿(Hit it)은 시작해(Hit it), Let’s Hit it(가자!), Hit off(죽이 잘 맞아) 등 새로움의 가치를 담은 용어로, 밀레니얼 세대를 응원하고 함께 감성을 공유하자는 의미로 지어졌다.

삼성생명 히릿(Hit it)은 보험회사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고, 기존세대와 다른 밀레니얼 세대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론칭됐다. 밀레니얼 세대의 가치와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소통해 친구같은 이미지로 다가가고자 한 것이다.

히릿(Hit it)의 콘텐츠는 회사 브랜드, 상품 스토리 등을 강조하는 다른 회사의 소셜채널과 달리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사나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직원들의 꾸밈없는 회사생활을 담은 vlog ‘랜선출근’,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하는 ‘월간재능’, 슬기롭고 이로운 삶을 위한 팁을 제공하는 ‘슬리(Samsung Life Insurance)’ 등이다. 이 중 ‘월간재능’은 재능은 있으나 알려지지 않은 밀레니얼 세대 크리에이터를 응원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코너로, 히릿의 론칭 취지와 가장 많이 부합하는 코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참신하고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밀레니얼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