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오픈 이노베이션 밋업' 개최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19-11-19 14:16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KOREA 벤처투자 SUMMIT 2019’에서 중소벤처기업, 대·중견기업, 투자기관 등이 만나는 ‘오픈 이노베이션 밋업’을 개최했다.

19일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지난 18일 ‘KOREA 벤처투자 SUMMIT 2019’에서 중소벤처기업, 대·중견기업, 투자기관 등이 만나는 ‘오픈 이노베이션 밋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기업, VC, 스타트업 간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개방형 혁신 촉진 및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목적을 뒀다. 행사에는 M&A, 투자, 기술협력 등 전략적 파트너링을 희망하는 대·중견기업을 비롯해 벤처캐피탈, 유망 중소벤처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매칭을 통해 기업간 1:1 상담이 오전·오후에 걸쳐 총 60여회 진행됐다. 단일 행사에서 M&A 매칭 상담이 60여회 진행된 것은 역대 최대 규모다.

이후 ‘스타트업을 위한 출구 전략 : M&A’를 주제로 전문가의 특강과 전략적 파트너링 희망기업 5개사의 IR 발표가 진행되기도 했다.

벤처캐피탈협회 관계자는 “국내 유망 중소벤처기업과 대·중견기업간 오픈 이노베이션 및 M&A 매칭·네트워킹 기회 확대를 통해 협업을 촉진시키겠다”며 “오픈 이노베이션 문화를 확산시키며 성공적인 협력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