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피플라이프, 현대아이씨티·나이스디앤비와 중소기업 경영지원 위한 MOU체결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9-26 16:54

△사진=피플라이프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금융판매전문 플랫폼 피플라이프(대표 현학진)와 현대아이씨티(대표 김세규) · 나이스디앤비(대표 노영훈)는 중소기업 경영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업무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피플라이프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피플라이프 현학진 대표이사, 현대아이씨티 김세규 대표이사, 나이스디앤비 노영훈 대표이사 등 3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피플라이프는 현대아이씨티와 나이스디앤비가 공동 개발한 ‘나비서(나와 내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서비스)’ 앱의 주요 고객층인 중견ㆍ강소 기업을 대상으로 성장에 필요한 기업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각 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각자의 강점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감으로써 혁신적인 공동서비스 제공을 통한 국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이라는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피플라이프 현학진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양사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서비스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하며, “향후 기업컨설팅뿐만 아니라 생산성 및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나이스디앤비 노영훈 대표이사와 현대아이씨티 김세규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나비서’ 앱 주요 고객사에게 최적의 기업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게 됬다”며 “체계적이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중견·강소기업들이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피플라이프는 국내 대형 독립판매법인(GA)으로서, 설립 이후 10여년 만에 4만여 중소기업 고객을 유치하는 등 법인 부분에 특화된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며 국내 최대 법인영업 GA로 성장해 왔다.

현재 재무컨설턴트(FA) 약 4,000여 명, 전국 사업단 151개를 보유한 초대형 GA로써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보험클리닉’을 론칭하는 등 고객 상황 및 성향 분석을 통한 재무컨설턴트(FA), 내방형 점포(OTC), 텔레마케터 (TM)와 같이 고객접점채널 확대 및 다각화를 통해 원스톱 맞춤형 보험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현대아이씨티와 나이스디앤비는 기업의 업무 향상을 위한 스마트 업무 지원 앱(애플리케이션) '나비서'를 공동 개발해 운영 중에 있다. 나비서는 중소기업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모바일과 PC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나비서의 주요기능은 실시간 업무소통과 고객명함 회사 DB화를 통하여 영업관리와 거래처이력관리를 손쉽고 한번에 할 수 있고, 거래처의 신용상태를 일일 모니터링하여 기업의 Risk 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약 800만여개 국내 기업 신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신규거래처발굴, 해외판로개척, 공공기관 대기업 협력업체 입찰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 할 수 있다.

부가적으로 17개국 다국어 지원과 세계최고의 인식률을 가지고 있는 명함 OCR을 통하여 명함관리를 손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명함의 회사 정보제공 등 사용자에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는 국내 중소·중견기업 토탈 관리 서비스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