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AIA생명, 뇌출혈 생활자금 특약 강화한 ‘(무)실속 하나로 건강보험II’ 출시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9-11 09:20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AIA생명(대표이사: 차태진)은 ‘(무)실속 하나로 건강보험II’ 가입 고객들이 급성심근경색증 또는 뇌출혈 진단 시 생활자금을 받을 수 있는 ‘(무)2대질병 생활자금특약(갱신형)’을 출시했다.

‘(무)2대질병 생활자금특약(갱신형)’은 급성심근경색증 또는 뇌출혈 등 2대질병을 진단받을 시 주계약에서 일회성 진단급여금을 지급받는 것에 추가해서 5년(60개월)간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자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보험기간 중 급성심근경색증 또는 뇌출혈로 진단 확정되면 그 해에 12개월 동안 생활자금을 지급해주고, 이후 매년 진단확정일에 생존 시 5년 최고한도로 매월 최대 2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다만, 계약일부터 1년 이내에 2대질병을 진단받은 경우에는 매월100만원까지 생활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AIA생명이 지난 2018년 출시한 ‘(무)실속 하나로 건강보험II’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중증치매 등 한국인이 가장 두려워하는 3개 질병을 보험료 변동없이 90세까지 보장하는 상품으로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여기에 각종 질병과 재해에 대한 입원 및 수술, 사망 등 15가지 부가 특약으로 고객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맞춤 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주계약은 급성심근경색증 및 뇌출혈로 진단 시 최대 8,000만원, 중증치매로 진단 시 최대 3,000만원이 보장된다. 특히 ‘바이탈리티 통합형’으로 가입하면 AIA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건강관리 노력으로 달성된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최대 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간 목표 달성 시 보험계약일로부터 5년간 SK텔레콤 통신비 할인, 파리바게트 커피 쿠폰 등 매주 3~4천원 상당의 추가 리워드가 주어진다.

또, 비갱신형 특약으로 재해 사망 시 3억원, 대중교통사망 시 6,000만원을 보장하며, 5년 갱신형 특약으로 암 진단 시 5,000만원, 고액암 진단 시 5,000만원, 암사망 시 3,000만원을 보장한다[5].

AIA생명 관계자는 “대한민국 주요 2대 성인 질환으로 불리는 급성심근경색증 또는 뇌출혈 진단 시 치료비뿐만 아니라 휴직 또는 실직으로 인한 생활비 문제를 겪게 되는 것에 착안해 이번 특약을 선보이게 됐다”며, “새롭게 강화된 ‘(무)실속 하나로 건강보험II’를 통해 고객들이 진단 이후 보다 안정적인 생활보장이 가능한 보험 혜택을 누리기 바란다”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