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제네시스 전기차 콘셉트카 민트, 럭셔리·클래식카 축제서 존재감 드러내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19-08-19 11:29

페블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 현장에 전시된 민트 콘셉트. (사진=제네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제네시스 전기차 콘셉트카 '민트'가 글로벌 럭셔리·클래식카 축제에서 자신을 뽐냈다.

제네시스는 현지시간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미국 캘리포니아 몬터레이에서 열린 '몬터레이 카 위크 2019'에서 '민트 콘셉트'를 전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행사 대미를 장식하는 클래식카 경연 대회 '페블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에 민트 콘셉트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제네시스는 글로벌 럭셔리카 시장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정체성 확립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미지 확대보기
민트 콘셉트는 전기차 기반의 프리미엄 씨티카를 지향한다. 올해 3월 뉴욕 모터쇼에서 첫 공개됐다.

민트 콘셉트에는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특징이 적용됐다. 4개의 램프로 이뤄진 '쿼드램프'가 전후면에 모두 적용됐고, 특유의 '크레스트 그릴'은 전기차에 맞게 절제된 조형으로 표현됐다.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췄을 때 난반사 모양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G-매트릭스' 패턴은 실내 디자인에 대폭 채용됐다. 문설주가 없는 차장도 개방감을 준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전 세계 명차들이 모이는 이 곳에서 '민트 콘셉트'를 선보일 기회를 얻어 매우 영광"이라고 밝혔다.

민트 콘셉트 내부. (사진=제네시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