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건보공단 고객센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활용 채팅상담 서비스 제공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07-18 16:42

△사진=건강보험공단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김용익) 고객센터는 국민편의 향상을 위해 18일부터 ‘채팅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전화로만 가능하던 공단업무 상담서비스에 더하여 문자메시지를 교환하면서 실시간 대화하는 형식의 채팅상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게 되었다.

채팅상담 서비스 제공으로 사회적 약자인 청각?언어장애인에게 제공하고 있는 영상수화상담 외에도 추가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지하철 등 대화가 어려운 장소에서도 원활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고객입장에서는 전화 집중기 전화상담 연결에 어려움을 겪을 때 문의 할 수 있는 추가 소통채널을 제공 받게 되는 등 고객중심서비스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담방법은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상담사와 고객 간 대화형 문자 상담 방식으로, 공단 홈페이지(PC 및 모바일 Web), M건강보험 모바일 App,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등 다양한 접근 경로를 제공하고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채팅상담 인프라 기반 조성으로 공공서비스 향상에 획기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한 챗봇(AI) 상담을 도입하여 24시간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