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증권 ‘온라인 전용 ELS 1호’ 세전 연 15% 조기상환 확정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19-02-12 16:05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KB증권이 지난해 11월 2일부터 9일까지 팔았던 ‘온라인전용 ELS 1호(KB able ELS 제708호)’가 첫 조기상환평가일인 지난 11일 세전 연 수익률 15%, 세전 실현수익률 3.75%로 조기상환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온라인전용 ELS는 주식만 투자하는 고객 비중이 높은 디지털고객들에게 자산관리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상품이다. 최소가입금액을 10만원으로 낮추고 손실을 제한 한 것이 특징이다.

조기상환이 확정된 온라인전용 ELS 1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1년 조기상환의 90% 원금지급 부스터형 상품이다. 최대 손실을 -10%로 제한하고 각 기초자산의 평가가격이 매 3개월마다 최초기준가격의 100%이상(3개월·6개월·9개월·12개월)인 경우 세전 연 수익률 15%로 조기상환 되는 상품이다.

온라인전용 ELS 1호의 조기상환으로 이 상품에 투자한 고객들은 오는 13일 원금과 세전 3.75%의 실현수익을 상환 받게 되며 재투자의 기회도 함께 얻는다.

KB금융 관계자는 “발행 후 기초자산 가격이 각각 -15.5%, -20%까지 하락 한 적도 있었지만 이 상품은 기초자산 가격이 아무리 하락하더라도 -10%에서 손실이 제한돼 상대적으로 편안한 투자가 가능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고객들을 위해 주식투자에 대한 요구에 부합하면서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한 자산관리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전용 ELS상품들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는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