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동국제강, CI 컬러 체계 개편…제작물 활용도 제고

박주석 기자

jspark@

기사입력 : 2019-02-12 11:35

동국제강은 컬러를 조정해 제작물 적용 시 활용도를 높인 새 CI를 공개했다.(자료=동국제강)

[한국금융신문 박주석 기자]
동국제강이 CI(Corporate Identity) 컬러체계를 개편했다고 12일 알렸다.

현재 CI는 동국제강 창립 50주년이었던 2004년, 채도가 높은 블루와 레드를 메인 컬러로 하여 제작되었다. 그러나 CI를 적용하는 제작물 범위가 점차 넓어짐에 따라 CI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15년만에 개편을 실시하게 됐다.

변경된 CI는 기존 컬러 계열을 유지하고 채도를 낮췄다. 두가지 컬러는 동국제강을 상징하는 색으로서 ‘Dongkuk Blue’ ‘Dongkuk Red’로 명명했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Dongkuk Blue’는 동국제강의 투명성, 자신감과 품격을, ‘Dongkuk Red’는 자부심, 열정, 의지, 노사간 화합과 결속을 나타낸다”며 “이 두 가지 색의 조합은 외부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영속적으로 발전하는 동국제강의 기업상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변경된 CI는 향후 그룹사 통합 문서 양식과 기업 소개 브로슈어, 제품 카탈로그, 홈페이지, 명함, 사무용품, 기념품, 공장 사인물 등 다양한 제작물에 사용될 계획이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