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 "신상품 출시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업계 선도"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3-01-18 09:50

영업전략회의 개최…2위 도약 다짐

12일 서울 중구 소재 커뮤니티하우스에서 열린 DB사업그룹 영업전략회의에서 이영종 사장(가운데)과 이후경 DB사업그룹장(왼쪽), 임현진 신한금융플러스 TM부문 대표(오른쪽) 및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라이프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이 신상품 출시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하자고 말했다.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은 지난 12일 열린 2023년 영업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영종 사장은 영업, 상품, 고객 등 3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현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신한라이프는 설계사 경쟁력 강화와 영업 활성화를 위해 고객데이터 효율적 분배, 마케팅 지원 강화, 고객과 설계사의 로열티 프로그램 확대 등을 추진한다. 경쟁력 있는 신상품 출시와 함께 마케팅 전략을 위해 전담조직을 구성하는 한편 가망고객부터 우수고객까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할 계획이다.

이영종 사장은 “비즈니스 이노베이션(BI: Business Innovation)은 보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여 Top2 생보사로 도약하고자 추진하는 핵심 전략이다”라며 “BI 전략의 일환으로 영업채널 뿐만 아니라 전사에 걸쳐 각종 비효율을 제거하고, 절감된 비용은 영업을 위해 재투자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사장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고객만족과 소비자보호는 선택이 아니라 기업생존의 필수요소다”라며 “본사와 현장이 한마음이 되어 고객신뢰를 기반으로 한 성장을 추구해 나가자”라고 밝혔다.

이번 영업전략회의는  지난 1월 12일부터 18일까지 DB, B2B, FC사업그룹 별로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됐고, 이영종 사장을 비롯해 각 채널 사업그룹장과 지점장 등 총 500여 명이 참석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