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코인원, 무사고 이어간다… ‘생활 보안 777 캠페인’ 진행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2-09-14 20:20 최종수정 : 2022-09-14 20:26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 시즌2’ 일환

‘임직원 보안 의식 강화’ 주제로 기획

보안 실천 메시지 담긴 포스터 사내 부착

보안 취약점 제보하면 조치 뒤 포상 예정

국내 대표 가상 자산 거래소 ‘코인원’(Coinone‧대표 차명훈) 직원들이 사내 보안의식 강화 캠페인 ‘생활 보안 777’의 7가지 보안 실천 메시지가 적힌 캠페인 포스터를 보고 있다./사진=코인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국내 대표 가상 자산 거래소 ‘코인원’(Coinone‧대표 차명훈)이 ‘크립토피디아 시즌2:생활 보안 777’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한 크립토 문화 형성을 위해 ‘임직원 보안 의식 강화’를 주제로 기획됐다.

‘생활 보안 777’이란 캠페인 이름엔 매일 오후 7시 퇴근 전 7가지 보안 항목을 점검하고 매달 7일 검토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설립 이래 8년간 보안 무사고인 만큼 업무 중 개개인의 보안 의식을 스스로 생활화하자는 것이 캠페인 목적이다.

코인원은 우선 7가지 보안 실천 메시지와 보안 취약점 제보용 QR(Quick Response‧빠른 응답) 코드가 포함된 포스터를 사내 곳곳에 붙였다.

메시지로는 ▲소프트웨어(Software·컴퓨터 운영 프로그램) 상시 업데이트 ▲업무용 계정 패스워드(Password·암호) 주기적 변경 ▲의심스러운 메일과 문자 링크 절대 클릭 금지 등이 적혀 있다.

업무 중에 발견되는 보안 취약점을 제보하면 보안 부서에서 해당 사안을 조치한 뒤 포상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 집중도를 높이고자 전사 업무용 PC 내 캠페인 메시지를 강조한 화면보호기를 적용하고 스티커 등 굿즈(Goods·상품)도 배포했다.

코인원은 앞으로 매달 7일마다 전사 차원의 공지와 사내 보안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생활 보안 777’ 캠페인을 상기시키고 임직원의 업무 보안 상태 점검을 독려하기 위함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의 보안 무사고 비결은 보안 관련 부서뿐 아니라 사내 모든 구성원의 탄탄한 보안 의식과 실천에 있다”며 “앞으로도 거래소 보안체계를 탄탄하게 함으로써 안전한 투자환경을 조성하는 동시에 고객 신뢰를 형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코인원은 지난해 11월에 금융당국에 신고 수리를 마친 정식 가상 자산 사업자다. 현재 가상 자산 관리 등 블록체인(Blockchain‧공공 거래 장부) 기반 금융 및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연결이 세상에 스며들다’(Bringing Blockchain into the World)라는 가치 아래 가상 자산과 블록체인 업계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종합 플랫폼’을 목표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거래소 내외부 보안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가입한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의 갱신 계약을 체결했으며, 최근엔 기업, 공공기관, 학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안 경력을 쌓아온 최중섭 신임 최고 정보보호 책임자(CISO·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를 선임하기도 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